우리는 친환경으로 추진한다!
페이지 정보
본문
▒ KORSHIP (Korea Monthly Shipbuilding Magazine) 2023. 10
부산시 기장군 반룡산단내 위치한 엔진 · 발전기 공급 및 정비 전문업체인 유신HR은 선박용 친환경 추진시스템 전문회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유신HR은 다양한 선박에 친환경 추진시스템을 공급하기 위하여 연구와 투자를 늘리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기추진시스템 및 DPF(미세먼지저감장치) 등 다양한 친환경 추진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국제환경규제에 만족하는 친환경 선박의 추진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하여 ABB와 System Integration(SI) 계약을 체결을 하였으며(2022년 5월), 소형선박에 적합한 LFP 및 NCM 계열의 친환경 추진용 배터리를 2024년 1분기 형식승인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추진시스템의 핵심인 제어시스템을 직접 개발하여 선박의 요구사항에 최적화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할 뿐 아니라 관련 장비들의 소형화를 위한 기술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신HR은 전북도청 환경정화선(174톤급), 창원시 환경정화선(100톤급)의 하이브리드 시스템 공급을 완료하여 운항중에 있다. 이에 더하여 완도군청 청항선(174톤급), 경상대 실습선 참바다호(180톤급), 완도군청 행정선(40톤급)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공급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또한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 테스트 베드선의 전기 추진시스템 공급 대상자로 선정되었으며, DPF 공급으로는 거제시 화도 차도선, 목포해양수산청 차도선, 거제시청 어업지도선, 제주도청 어업지도선에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래형 친환경 선박 추진시스템 개발을 위하여 지자체 및 관련 연구기관과 활발한 협업중에 있다.
최근에는 한국해양수산연수원 3,000톤급 수산계고교 공동실습선의 하이브리드 시스템, 주기관WABTEC 엔진 (12V 250MDC 3150KW), 주 발전기에 대한 공급자로 선정되어 친환경선박 추진시스템 전문업체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였다. 이번 실습선에 유신HR이 제안하는 주기 엔진은 EPA Tier 4 와 IMO Tier III 규정을 충족하는 고효율 디젤엔진으로, 엔진자체의 EGR 시스템으로 SCR없이 배기가스 배출을 70%까지 감소시킬 수 있으며, 선박 내부에 설치공간을 40%까지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유신HR의 허순정 대표는 “새로운 도전과 지속적인 성장은 우리의 목표이다. 겸손과 정직을 바탕으로 우리에게 주어진 새로운 도전과제인, 친환경 선박 추진시스템 전문기업이 되기 위하여 기술적인 토대를 마련하고, 전문성을 위한 자양분을 만들어가며 한 걸음 더 앞서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우리의 도전이 모두에게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강조했다.
유신HR은 미국 WABTEC(GE)社의 해상장비 Best 공급, 설치 및 커미셔닝 대리점으로서 WABTEC 엔진을 공급하며, 자체브랜드인 PPN 발전기 및 LUFKIN 대리점으로 감속기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유신HR은 기술영업부터 Trouble-shooting, 전문정비, 부품공급, 시운전설치, Commissioning, Sea Trial까지 토탈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링크
- 이전글국제e-모빌리티엑스포 현장_전기선박에 관람객 호기심 24.05.03
- 다음글제주형 친환경선박 추진시스템 방안 전략과제 발표 23.06.1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